본문 바로가기
정보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전기차 보조금 혜택 알아보고 구매 !

by 블 랑 2020. 4. 14.

금일 테슬라 주가가 갑자기 미친듯이 뛰었습니다.!!한국투자자 해외종목 거래 1위 테슬라 ~~

테슬라 주식 산 지인은 지금 흥분의 도가니 ㅎㅎ

360달러에서 한달만에 650달러로 껑충!!! 미국 주실 할 만하네요!

테슬라 주가테슬라주가


특히 테슬라 주가는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연일 급등하고 있는데요 ,하락장에서도 10% 이상 상승하며 전세계 전기차 투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전 세계 전기차 주가 상승을 주도 하고 있긴 하지만 이동 수요 감소나 환경규제 완화 등 코로나 19사태 여파로 상승폭은 제한적일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지만 예상치에 근접한 실적에 주가는 엄청난 상승을 이어 왔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국내 수입차 시장의 판도는 항상 BMW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가 꽉 잡았었는데요 지난 3월 이후  이 판도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 이번 3월달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달성하였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도 아닌, 하이브리도 아닌  전기차가 수입차 1등을 기록한 것은 정말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테슬라는 모델 S나 X 만 선보였고 다소 비싼 이미지 였으나 보급형 모델인 3가 국내에 출시하면서 보조금 지원까지 받는다면 약 4천만원 선에서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름값과 같은 유지비를 생각한다면 꽤나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국내에서 이런 점 때문에 더 많은 인기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낯선 디자인 테슬라 모델3

테슬라의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존재하지 않는 전면부 디자인을 내세웁니다. 자동차 디자인의 뻔한 공식을 거부하는 모습!! 모델3는 콤팩트 세그먼트의 세단이긴 하지만 측면과 후면부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4도어 쿠페와 패스트백까지 떠오르게 할 만큼 한마디로 정의하기 힘든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L자 형상의 전면 램프 속에는 수많은 LED들이 촘촘히 박혀 있고 오토 하이빔 기능도 탑재되 앞길을 훤히 비추는 역할을 합니다.

테슬라 모델3테슬라 모델3


엔진이 없기 때문에 보닛 안에는 보다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으며 작은 크기의 캐리어나 백팩정도는 충분히 수납이 가능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깔끔하고 간결한 편으로 중앙에 직사각형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차량의 모든 조작과 설정은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조작 할 수 있고 배터리는 차체 하단에 평평하게 깔려 있어 거주성이 높은 편입니다.

테슬라 모델3는 총 3가지 트림으로 분류되는데 기본형인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와 주행거리가 긴 롱 레인지, 그리고 높은 출력을 자랑하는 퍼포먼스로 구성 되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5369만원

롱 레인지 6369만원

퍼포먼스 7369만원

테슬라브랜드의 다른 모델보다는 다소 착한 가격으로 책정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구매 이유야 여러가지 겠지만 친환경 전기차이다 보니 국가에서 지원되는 보조금 메리트가 있어 더 많은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3 보조금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플러스 793만원

테슬라 모델3 롱 레인지 800만원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760만원 

테슬라 모델3보조금테슬라 모델3보조금


의 꽤 큰 보조금 혜택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자체 별 전기차 보조금 추가 지원

보조금 혜택 외에 지자체 별 전기차 보조금 추가 지원 혜택이 있습니다~ 대박 이네요!!

예를 들면 서울 거주하시는 분이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기본 트림을 구매하신다면, 스탠다드 가격 5,369만원에서 국고지원금 -793만원,-지자체보조금-450만원 하면 지원받는 보조금만 1243만원으로

차량가격은 4,126만원이 됩니다~


테슬라 모델3 가 보급형 모델이라고는 하지만 여느 고성능 내연차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고 최고 속도가 무려 261km/h 입니다. 


크기가 준중형 세그먼트에 속해서 종종 아반테나 K3와 같은 차종들과 비교되긴 하지만 이보다 훨씬 넓고 매력적인 성능에 비교할 수 없는 차종이기도 합니다.

테슬라 모델 3와 관련된 정보 앞으로도 종종 전해 드리겠습니다!

댓글